이번 언리얼 자습에서는 '인생 언리얼 교과서' 교재를 바탕으로 자습을 진행할 것이다. 교재 진도를 따라 실습을 진행해보자.
프로젝트 생성
런처에서 다운받은 4.27 엔진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젝트를 선택 또는 새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. 카테고리에서 'Games'을 선택하고 [Next] 버튼을 누른다.
템플릿 창에서 기본 상태인 'Blank'를 선택하고 [Next] 클릭.
템플릿을 선택했으면,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내부 설정에 대한 창이 나오게 된다. 여기에서는 프로젝트의 품질/성능 수준, 대상 플랫폼, 시작용 콘텐츠 여부 등을 선택할 수 있다. 학습을 위한 예시가 필요하므로 'No Starter Content'를 눌러 'With Starter Content'로 바꿔주고 프로젝트의 경로와 이름을 설정한 후 [Create Project]를 누른다.
그러면 아래와 같은 언리얼 엔진 에디터 화면을 볼 수 있다.
언리얼 에디터의 화면구성
- 뷰포트 : 레벨 공간을 편집하기 위한 화면
- 메뉴 표시줄 : 파일 또는 창, 언리얼 엔진이 기능들을 각 메뉴에서 관리
- 액터 배치 : 액터들을 모아놓은 패널. 드래그 앤 드롭으로 배치 가능
- 콘텐트 브라우저 : 애셋을 관리하는 패널
- 월드 아웃라이너 : 뷰포트에 배치된 액터의 리스트.
- 디테일 : 뷰포트 또는 월드 아웃라이너 패널에서 선택한 액터의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.
- 툴바 : 언리얼 엔진 에디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을 큰 아이콘의 버튼으로 배치된 모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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